The Art Institute of Global

''터키 기독교 유적 작품전 준비중” 앙카라 대학 유학생 안선애씨 본문

세계의 미술 그리고 작가 소개

''터키 기독교 유적 작품전 준비중” 앙카라 대학 유학생 안선애씨

sunaeart 2008. 5. 31. 08:29

“터키 기독교 유적 작품전 준비중” 앙카라 대학 유학생 안선애씨

[2002.07.12 16:51]   모바일로 기사 보내기


“터키 앙카라의 국립 회화·조각박물관에서 오는 11월1일부터 15일간 개인전을 여는 데 이어 같은 달 터키 친구들과 6인그룹전을 벌이기로 돼 있어 눈코 뜰 새 없습니다”

터키 앙카라의 국립 하제테페대학 미술학과 대학원에 유학중인 안선애씨(45).지난달 5일부터 19일까지 인천 문예회관과 서울세종문화회관에서 월드컵을 계기로 터키의 현대미술 대표작품 30점을 터키 문화부 지원으로 국내에 최초로 소개했던 안씨는 터키로 돌아간 뒤 초대교회를 주제로 한 미술작품 창작에 몰두하고 있다.

안씨는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터키에서는 처음으로 다루는 주제인데도 하제테페대학의 학부와 박사과정 미술학도들이 참여해 반향이 클 것”이라며 “개인전은 지금까지 모아놓은 작품외에 이지미르시의 에베소 등 기독교 유적 등에 대해 본격적으로 다룬 작품을 중심으로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새로운 작품에는 한국에서의 월드컵 감동도 담아볼 작정이다..

그는 “한국에서 너무 많은 분들을 갑자기 많이 만나고 떠나와서인지 이전과는 다른 행복한 마음고생을 하고 있다”며 “터키 화가들도 한국 유학생들을 이전보다 더 사랑해주고 있어 놀랄 정도”라고 말했다.

안씨는 지난 터키 현대미술국제전때 ‘에베소’라는 작품을 출품,국내·외 미술가들로부터 “영혼이 담긴 작품”이라는 찬사를 들었다......








인천=정창교기자 jcgyo@kmib.co.kr

 
 
 

“쇠고기수입반대”네티즌이틀만에1700만원모금

[그림이 있는 아침]
금강산

쿠키뉴스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2 국민일보 빌딩  |  정간물 서울아00127(2005.11.11)  |  발행인 노승숙  |  편집인 한석동  |  창간년월일 2004.10.13